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엄태관) 미국법인이 우수한 역량과 발전 가능성을 미국 정부로부터 인정받았다.


오스템임플란트는 미국법인이 지난 6일(현지시각)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명의 ‘2023 President’s ‘E’ Awards(이하 美 대통령 ‘E’ 상)’를 수상했다고 12일 전했다. 시상식은 미국 워싱턴 D.C에 위치한 미 상무부 정부 청사에서 진행됐으며, 조 바이든 대통령을 대신해, 지나 레이몬도(Gina Raimondo) 미 상무부 장관이 미국법인(현지 법인명 ‘Hiossen Inc.’) 이경래 총괄법인장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경래(가운데) 오스템임플란트 총괄법인장이 지나 레이몬도(왼쪽) 미국 상무부 장관에게 대통령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사진=오스템임플란트]

‘美 대통령 ‘E’ 상’은 1961년 미국 존 F. 케네디 전 대통령 재임 당시, 미국 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글로벌 진출 확대를 위해 됐으며 이는 미국 수출 확대에 상당한 기여를 한 미국 기업이 받을 수 있는 최고의 표창이다. △지속가능성(수익성, 재무안전성 등), △비즈니스 모델(사업 중장기 계획 등), △기업윤리(법규정 준수, 거래 투명성 등), △고객서비스 수준(품질관리, 보증 등), △수출활동(혁신성, 확장성 등)까지 미국 정부의 엄격한 종합 평가를 통과한 기업만이 대통령상 수상의 명예를 차지할 수 있다.


미국 50개 각 주 정부가 미국의 해외 수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 또는 기업의 수출활동을 지원한 기관∙기업을 선발해 연방정부에 추천하면, 미국 상무부가 최종 심사하여 해마다 20여개 안팎의 기업∙기관을 선정한다. 올해는 로스엔젤레스 상공회의소 등 비영리 기관을 포함해 22개의 기업과 2개의 기관이 선정됐다.


오스템임플란트 미국법인은 최근 4년 간 꾸준한 수출 증가 실적과 안정적인 내수 실적까지 달성하여 높은 수익성과 재무 건전성을 입증했다. 또한 미국법인에서 생산하는 제품의 우수한 품질, 현지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체계적인 임상교육 서비스, 기업윤리를 준수하고 현지 고용까지 창출하는 공을 인정받아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이외 헬리콥터 부품 제조회사(‘Rotorcorp LLC’), 글로벌 식품회사(‘Global Export Marketing Co., LTD’), 산업 열 처리 엔지니어링 기업(‘Advanced Cooling Technologies, Inc’) 등이 각 주를 대표해 동일한 상을 받았다.


미국법인은 수상 기업만이 사용할 수 있는 대통령 표창 상징의 기념 로고를 현지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에 반영해 고객 신뢰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또 법인 전 임직원의 명함에도 수상 로고를 반영하고 수상을 기념하는 별도의 단체 유니폼을 제작할 계획이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12 10:01: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