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한국콜마(대표이사 최현규)가 지난 5일부터 3박4일간 여주아카데미에서 ‘우보천리 상생드림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마치며 상생협력 프로젝트 실현에 나선다.


윤동한(앞줄 왼쪽 다섯번째)  한국콜마 회장이 지난 5일 ‘우보천리 상생드림 아카데미’에서 참가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콜마]

‘우보천리 상생드림 아카데미’는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중소∙중견기업 임직원들에게 한국콜마의 인재육성 철학을 공유하고 교육의 장을 제공하는 인재교육 프로그램이다. ‘서로에게 부족한 것을 채워 양쪽을 구제한다’는 정신으로 서로 가르치고 배우며 철학을 공유하는 한국콜마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콜마그룹 협력사 중소·중견기업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직장인으로서 갖춰야 할 덕목과 업무스킬 등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이 제공됐다.


첫날 강사로 나선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은 ‘회사, 사람이 머무는 곳’이라는 주제로 신입사원들이 갖춰야할 인문학적 소양에 대해 강의했다.


윤 회장은 “좋아하는 일을 하지 못한다고 낙심하지 말고 본인만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야 한다”며 “같은 시간을 투자해 일하더라도 더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신입사원때부터 개선하는 자세를 스스로 훈련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밖에도 ‘이순신 리더십 특강’, ‘역사 트래킹’, ‘무궁화역사문화관 견학’ 등 역사와 인문학을 융합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한국콜마는 오는 10월에도 중소·중견기업 간부를 대상으로 한 인재육성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할 계획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10 14:26: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