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JT저축은행, 금융교육 우수사례 선정... 금감원장 표창 수상

- 금융권 취업정보 및 취업 준비 실무 교육... 올해도 수상

  • 기사등록 2023-03-02 18:16:2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JT저축은행(대표이사 박중용)이 금융교육 우수사례로 인정받아 지역 사회 경제 성장에 앞장선다.


JT저축은행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1사1교 금융교육'의 공로를 인정받아 금융감독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정운 JT저축은행 커뮤니케이션본부 대리가 2일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사례 시상식에서 표창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 하고 있다. [사진=JT저축은행]

JT저축은행은 1사1교 금융 교육을 수강한 학생들이 향후 금융권 취업을 원활히 준비할 수 있도록 모의 면접,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시 유의 사항 등 취업 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운용하고 이를 이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 이수증 제공 등에 대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그 동안 JT저축은행은 지난 2017년부터 지역 내 특성화고교인 분당경영고와 1사1교 금융교육 자매결연을 맺고 학생들에게 금융 지식 교육과 금융권 취업 정보를 제공해왔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코로나19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대면 교육이 가능해지면서 온라인 비대면 특강에서 오프라인 현장 교육으로 전환해 진행했다. 


이를 통해 수신 상품의 기능 및 고객 응대 방법, 보이스 피싱 금융 사기 예방법 등 금융 기초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금융권 취업 면접 요령, 면접 시 복장, 유의 사항, 자기소개서 첨삭 등 학생들의 금융권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금융 실무 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이번 표창은 금융감독원이 2022년 한 해 동안 진행된 1만466건(22년 12월 말 기준, 금융감독원 금융교육 통계 기준)의 교육 현황을 평가해 선정됐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02 18:16: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