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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보증기금, AI 기반 챗봇 ‘신보톡톡’ 도입

- 카카오톡 활용 ‘24시간 고객응대’

  • 기사등록 2022-12-22 15:0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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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상원 기자]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은 고객 응대 편의를 위해 ‘카카오 i커넥트톡’을 활용한 AI(인공지능)기반 챗봇서비스 ‘신보톡톡’을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신용보증기금 챗봇서비스 '신보톡톡' 캐릭터. [이미지=신용보증기금]

챗봇은 메신저에서 채팅하듯 질문을 입력하면 답을 주는 대화형 메신저로, 새롭게 도입된 ‘신보톡톡’은 AI기반 한국어 인식 능력과 자연어처리 기능이 우수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고성능 알고리즘 적용 엔진인 ‘카카오 i커넥트톡’을 탑재해 고객의 질문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고 보다 빠른 답변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카카오톡에서 ‘신용보증기금 신보톡톡’ 채널을 추가하거나 신용보증기금 앱(ON-Biz)과 홈페이지에서 챗봇 버튼을 클릭해 24시간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확인하고 안내받을 수 있다.


특히, '신용보증과 매출채권보험 상품안내 및 신청', '기술평가와 스타트업지원 안내', '경영컨설팅 및 비금융지원 안내 등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고', '전국 영업점 및 담당직원 확인', '제출자료 안내' 등 간단한 업무는 별도의 로그인 절차 없이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lksw4070@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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