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빗, 블루베리메타와 프로배구 NFT 서비스 MOU

- 김연경 등 국내 프로배구 선수 경기 명장면 NFT 제작·판매·마케팅 협업

  • 기사등록 2022-11-11 13:34:1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코빗(대표이사 오세진)이 '블루베리NFT'와 업무협약을 맺고 프로배구 NFT 제작에 나선다.


코빗은 스포츠 NFT(대체불가능한토큰) 전문기업인 블루베리NFT의 자회사인 블루베리메타(대표 홍상혁)와 프로배구 NFT 서비스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오세진(오른쪽) 코빗 대표가 홍상혁 블루베리메타 대표와 프로배구 NFT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빗]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블루베리메타가 보유하고 있는 국내 프로배구의 지식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 rights: IP)을 활용해 선수들의 경기 명장면 등을 대체불가능토큰(Non-Fungible Token: NFT)으로 제작해 코빗 NFT 마켓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1년 만에 국내로 돌아온 ‘배구 여제’ 김연경을 비롯해 도쿄 올림픽 4강을 이끈 양효진, 이소영, 김희진 선수 등 도드람 2022-2023 V-리그에서 맹활약 중인 스타들의 경기 장면들을 선보일 방침이다. 


블루베리메타는 프로배구 선수들의 NFT 카드 제작, 랜딩 페이지 구축, 유틸리티 기획 등 스포츠 NFT에 대한 기존 노하우를 바탕으로 코빗과 함께 NFT 판매 및 마케팅을 진행한다.


앞서 지난 7월 블루베리메타는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프로배구 NFT 팝업스토어를 열어 배구 팬들과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했다. 또한 서재덕, 조재성, 양효진, 이소영 선수의 NFT를 글로벌 NFT 거래 플랫폼 ‘오픈시(Opensea)’에서 완판시킨 바 있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11 13:34: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LG그룹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