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대표이사 사장 여승주)이 버추얼 휴먼(가상 인간)을 공개하고 메타버스를 활용한 콘텐츠 개발에 나선다.
한화생명이 버추얼 휴먼 ‘한나(Hannah)’를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한나’는 한화생명이 개발한 가상 인간이다. 금융업권에서 버추얼 휴먼을 개발해 자체 IP(지식재산권)를 확보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3D 그래픽과 인공지능(AI) 보이스 기술로 탄생한 ‘한나’는 MZ세대를 대표하는 버추얼 FP(Financial Planner, 재무설계사)이자 사내 인플루언서로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화생명의 버추얼 휴먼 '한나' 티저 영상 캡쳐. [이미지=한화생명]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한나’의 세계관, 목표와 더불어 메타버스 세계로 임직원을 인도하는 ‘한나’의 모습이 담겨 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한나’가 임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탄생했다는 점이다. ‘한나’는 외형, 성향, 네이밍까지 전 임직원 대상 설문조사와 공모를 통해 결정됐다. ‘한나’는 ‘한’화생명의 ‘나’, 그리고 ‘한’화 ‘라’이프의 준말로, 한화생명과 나를 이어주며 애사심, 공동체의식, 주인의식을 부여하고 모두에게 도움을 주는 존재라는 의미다. 한화생명은 올해 초 생명보험사 최초로 메타버스 전문기업인 갤럭시코퍼레이션과 업무협약을 진행하면서, 메타버스를 활용한 콘텐츠 확장가능성을 예고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