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이 지난 8일 시니어 고객의 자동화기기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ATM기 어르신화면 서비스’를 전면 시행했다고 9일 밝혔다.
BNK부산은행의 시니어 고객의 자동화기기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ATM기 어르신화면 서비스'. [사진=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 지난 6월 7일부터 일부 ATM(자동화기기)을 대상으로 ‘ATM기 어르신화면 서비스’를 시범 실시했으며 시니어 고객의 호응이 높아 전면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이 서비스는 기존 ATM기에 어르신 전용 메인화면을 추가해 시니어 고객의 이용 비중이 높은 거래를 주메뉴로 배치했으며, 큰 글씨와 간단한 용어를 사용해 시인성을 높였다.
특히 점포 자체적으로 ATM기 메인화면을 어르신화면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설계해 영업점 특성에 따라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