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토스페이먼츠(대표 김민표)는 PG(Payment Gateway. 전자지급결제대행) 업계 최초로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경영 관련 국제 표준 인증으로, 기업의 환경경영 전반에 걸친 종합 평가를 통해 부여된다. 토스페이먼츠는 친환경 업무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이번 인증 취득에 도전했다. 


토스페이먼츠 CI. [이미지=토스페이먼츠]토스페이먼츠는 친환경 경영 방침과 실천 방안 수립, 자원 재활용 및 친환경 제품 사용 등 활동 전개, 사무용품 사용 현황 측정을 위한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일상에서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배달 음식을 비롯해 업무 공간에서 발생하는 음식물 쓰레기를 비료로 재생산하거나, 센서조명 및 냉난방 중앙 제어 시스템 등을 구축해 에너지를 절감했다.


또, 페이퍼리스(Paperless) 업무 시스템 구축해 매달 10만장 규모의 A4 용지가 사용되는 가맹점 계약 절차 대부분을 전자계약으로 전환하여, 기존 A4 용지 사용량의 98%를 절약했다.


이외 자율 재택 근무 제도,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 등 구성원 누구나 효율적인 업무를 진행하면서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는 환경을 만든 것도 특징이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01 12:06: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