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와 구글이 한국 기업의 글로벌 성공을 위한 지원책을 공개한다.
카페14는 오는 10일 한국 기업 대상의 특별 행사를 구글과 함께 온라인으로 공동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구글이 전자상거래 혁신 기술을 공개하는 자리인 '씽크커머스'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핵심 파트너사와 함께 현지 기업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선보이는 자리로 구성되며, 올해 한국에서는 카페24와 개최한다.
연사로는 호카마 모토요시 카페24 글로벌 비즈니스팀 그룹장과 허기오 구글 채널파트팀 리드 등 양사 전문가들이 나서 카페24 기반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글의 머신러닝 기반 마케팅 기능을 활용하는 구조와 글로벌 전자상거래 트렌드 등을 자세히 설명한다.
특히 카페24 쇼핑몰 사업자가 간편한 설정만으로 북미, 유럽, 일본, 동남아 등 구글이 진출한 여러 지역에 상품을 노출하여 판매 증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구조와 다양한 광고 솔루션 활용 노하우가 공개될 것이기에 글로벌 진출을 모색하는 기업의 관심이 클 것으로 보인다.
카페24는 지난해 구글과 플랫폼 연동을 통해 유튜브, 구글 검색,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등에 클릭 몇 번이면 상품이 노출되는 구글 쇼핑 기반 '구글채널' 서비스를 선보였다. 온라인 쇼핑몰의 사진, 상세설명, 상품코드 등 주요 정보가 구글 맞춤형으로 자동 설정되기에 전문 개발지식 없이도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구글의 광고 기능 활용이 수월해진 상황이며, 국내뿐만 아니라 원하는 국가에서 마케팅 성과를 얻을 수 있다.
카페24는 앞으로도 구글과의 견고한 기술 협력을 이어간다. 기업들이 카페24 플랫폼에서 유튜브를 비롯한 구글 서비스를 보다 편히 활용하고 글로벌 곳곳에서 성공 가능한 환경을 지속해서 고도화할 예정이다. 온라인 한류 콘텐츠 확산과 상품 판매 증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