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비즈니스 데이터 제공 전문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이 현대자동차(대표 장재훈)의 차량 관리 서비스 ’마이현대’에 소유자 검증 API를 제공한다.


쿠콘은 현대 자동차 관리 서비스 ‘마이현대’에 차량 정보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미지=쿠콘]

‘마이현대’는 현대자동차 멤버십, 차량관리, 카라이프 서비스 기능을 통합한 현대자동차 대표 차량관리 애플리케이션으로 차량정보 확인, 정비 신청/조회, 차량 유지비 관리 등 차량 관리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본 서비스에서 중고차 인증 등록 시 자동차 소유자 변경 여부를 자동으로 확인하는 데 쿠콘 API가 활용된다.


‘소유자검증 차량정보 조회 API’는 성명, 차량 번호만으로 차량과 소유자의 일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API다. 해당 차량의 기본정보, 사양정보, 시세, 수리 이력 등 상세 내역까지 한번에 조회할 수 있다. 차량 담보 대출을 제공하는 금융기관이나 중고차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핀테크 기업에서 주로 활용하고 삼성화재해상보험, 비씨카드, 네이버파이낸셜, AJ셀카 등이 대표적이다.


쿠콘과 현대자동차는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API 기반의 비즈니스 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며, 신규 서비스에 쿠콘의 API가 추가로 도입될 예정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21 11:04: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