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 배두용)가 유망 스타트업 및 미래 인재들과 협업하며 B2B(기업간거래) 사업 신성장동력 발굴 및 육성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신승관 한국무역협회(KITA) 전무, 장익환 LG전자 BS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해 한국무역협회와 B2B 미래 신사업 분야 스타트업 인큐베이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는 한국무역협회, 창업진흥원, 서울·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등 국내 지원기관 및 액셀러레이터가 보유하고 있는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B2B 사업에 특화된 스타트업 공모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미래 신사업의 파트너를 발굴하고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LG전자는 B2B 사업에 특화된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 5곳을 파트너로 선발하고, 사업화 검증(PoC, Proof of Concept)에 필요한 지원금과 LG전자의 기술 및 노하우를 제공한다. 향후 이들 업체의 성과에 따라 지속적인 지원이나 추가 투자도 검토한다. 스타트업 공모 접수는 한국무역협회의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이노브랜치에서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BS사업본부의 기존 사업인 △ID(사이니지, 상업용 TV 등) △IT(모니터, 노트북 등) △로봇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등 B2B 사업 관점에서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는 융·복합 솔루션 및 미래 기술이다.
아울러 LG전자는 대학 경영전략학회 및 창업동아리와 함께하는 창의 인재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B2B 신사업과 관련된 다양한 과제를 수행하며 MZ(밀레니얼+Z세대)세대의 시각과 아이디어를 고객 경험과 연계하고 실제 사업모델로 개발하는 과정을 지원한다. 회사는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 관점에서 혁신 DNA를 보유한 스타트업이나 창의력이 뛰어난 MZ세대와의 협업을 통해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B2B 신사업 발굴 및 육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