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 김호성)이 ‘게더타운’을 통해 메타버스 LIVE(실시간) 채용설명회를 처음으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로 MZ(밀레니얼+Z세대)세대 지원자들과 회사 간의 쌍방향 소통이 기대된다.
GS리테일이 13일부터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올해 첫 채용설명회를 연다. 올해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도 같은 날 서류 접수를 시작해 27일 마감된다. GS리테일이 메타버스를 통해 채용설명회를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원자와 함께 합격을 만들어간다는 취지로 진행되는 이번 채용설명회는 사전 참여 신청을 받아 추첨을 통해 LIVE 채용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LIVE 채용설명회에 참여하는 지원자는 MAP 안의 4가지 섹션에 따라 채용 정보 확인, GS리테일의 가치체계 확인, 채용설명회 참여, Q&A(질의응답)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자체 테스트인 ‘GSTI 검사’를 도입해 지원자들이 체험할 수 있다. GSTI는 GS리테일이 만든 직장 버전의 MBTI(성격유형검사)라고 할 수 있으며 ‘나는 어떤 유형의 업무 스타일일까?’를 미리 알아 볼 수 있도록 한다. 또 이번 LIVE 채용설명회는 MZ세대 지원자와 회사간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도록 채용 담당자와 선배 근무자들이 직접 소통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