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수민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이사 허백영)이 메타버스 신사업을 담당하는 자회사를 설립했다. 빗썸은 지난달 신규 메타버스 사업 추진을 위해 170억원을 단독 출자해 자회사 빗썸메타를 설립했다고 14일 밝혔다. 

 

빗썸 로고. [이미지=빗썸]

대표이사는 조현식 빗썸코리아 부사장이 맡는다. 빗썸메타는 가상자산 시스템·소프트웨어 기획과 개발 판매 사업을 영위하며 향후 글로벌 기업들과 제휴를 통해 다양한 블록체인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빗썸메타가 개발하는 플랫폼은 소셜형 메타버스로 유저 간 상호작용이 원활하게 이뤄진다. 나아가 빗썸메타는 웹 3.0 시대에 맞게 크리에이터 그룹들이 생산하는 디지털 콘텐츠도 플랫폼 내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든다. 

 

빗썸메타는 소셜형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첫 파트너로 유니티를 선정했다. 세계적인 콘텐츠 개발·운영 플랫폼 회사다. 유니티의 기술력은 메타(구 페이스북)의 ‘호라이즌 월드’, 네이버제트의 ‘제페토’ 등 유명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되고 있다. 조현식 빗썸메타 대표는 지난해 7월 빗썸코리아에 합류했다. 조 대표는 엔씨소프트 국내영업팀 사업기획팀장, 네이버 코어게임사업부장, NHN 사업개발그룹 이사·그룹장을 역임했다.


aprilis2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14 11:58: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