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북미법인 엔씨웨스트(NC West)가 길드워2(Guild Wars 2)의 신규 확장팩 ‘엔드오브드래곤즈(End of Dragons™)’를 북미ž유럽에 2월 28일(현지 시각)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엔씨소프트의 북미법인 엔씨웨스트가 길드워2의 신규 확장팩 ‘엔드오브드래곤즈’를 북미ž유럽에 출시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길드워2는 엔씨(NC)의 북미 개발 스튜디오인 아레나넷(ArenaNet)이 제작한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2012년 8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가시의 심장(Heart of Thorns™)’, ‘패스오브파이어(Path of Fire™)’에 이어 ‘엔드오브드래곤즈’까지 총 3개의 확장팩을 출시했다.


엔드오브드래곤즈의 주 무대인 ‘칸타(Cantha)’ 대륙은 전작 길드워(Guild Wars)의 두번째 챕터 ‘길드워: 깨어진 동맹(Guild Wars Factions)’에서 2006년 첫 등장한 지역이다. 동양의 문화와 비주얼이 표현된 칸타는 200년이 지난 모습으로 재등장해 새로운 이야기의 배경이 된다.


길드워2 이용자는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4개의 오픈 월드 맵, 메인 캐릭터를 따라다니며 여러 효과를 주는 다목적 보조 캐릭터 ‘제이드 봇(Jade Bot)’, 협동 전투 탈것(Mount, 마운트) ‘시저 터틀(Siege Turtle)’, 수상 이동과 낚시가 가능한 선박 ‘스키프(Skiff)’, 최대 10명의 이용자가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고 난이도별로 보상을 받는 ‘스트라이크 미션(Strike Mission)’, 최고 레벨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9개의 ‘특수화 시스템(Elite Specializations)’ 등이 특징이다.


길드워2의 총괄 프로듀서 에이미 리우(Amy Liu)는 “이번 확장팩은 엔씨(NC)와 아레나넷의 열정과 창의성, 개발력이 담긴 집합체”라며, “16년전 칸타를 탐험했던 이용자들과 함께 길드워2의 새로운 스토리를 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02 14:11: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