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대표이사 김병진)가 자사몰 ‘프레딧(fredit)’의 UI∙UX(사용자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를 전면 개편했다. 개편안이 적용된 신규 서비스는 8일부터 이용 가능하고 기존 회원은 앱 업데이트 후에 사용할 수 있다.
hy는 사용자의 편의 증진을 위해 UI∙UX를 개편했으며 개편 전 과정에 걸쳐 고객 의견을 반영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UI∙UX 개편안에서는 ‘푸드’와 ‘라이프’로 나뉘었던 메인 화면이 통합됐으며 다양한 상품을 한 화면에 노출해 터치 회수 최소화를 의도했다. 또 사용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주요 카테고리는 퀵 메뉴로 구성해 접근성을 높였다.
[이미지=hy]
소비자의 특성에 따른 개인화 서비스 고도화도 진행됐다. 반복 검색어, 구매 이력 등을 빅데이터와 연동해 맞춤형 상품을 소개하고 자체 시스템을 통해 프레시 매니저가 주문 내역을 매칭한 후 정확한 배송 일정을 안내해 준다. 결제 정보를 한 번 등록하면 이후에도 계속 사용할 수 있는 ‘프레딧 간편결제’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