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이 울 한해 '시장왕 장보고' 캠페인을 확대 실시한다. 2020년 5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을 지원하기 위해 심평원 임직원들이 팔을 걷어 부치고 시작한 '시장왕 정보고' 캠페인의 성과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심사평가원은 14일 원주시 중앙동 일대 중앙시장·자유시장·미로예술시장에서 2022년 첫 ‘시장왕 장보고’ 캠페인을 실시했다.


서울 서초구 효령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진=더밸류뉴스]

특히 올해부터는 점심시간을 이용해 전통시장의 이용과 시장 내 식당 활성화를 돕기 위해 월 1~2회 개최했던 캠페인을 주 1회로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심사평가원은 지난해 11월부터 부속건물인 화경원에 ‘HIRA 공유장터’를 개장해 임직원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지역 농수산물 등을 판매하며,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지원해 왔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초, 중, 고교의 원격수업 진행과 함께 단체급식 중단으로 판로가 막힌 강원도 내 농가 지원을 위해 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 농산물 전체 구입액의 67%(감자, 옥수수, 한우 등)를 구매했다. .


기호균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되어 있는 지역경제와 전통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되어 기쁘다”며, “강원도 내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16 21:11: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