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이사 김택진)가 크리스마스 및 연말을 맞이해 PC와 모바일 게임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각 게임 속에 크리스마스 트리 등을 설치해 이용자들이 연말 분위기를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
먼저 PC 게임 중 ‘리니지 리마스터’는 오는 29일까지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몬스터 사냥 시 ‘크리스마스 쿠키, 푸딩, 쿠키’ 등 소모품을 획득할 수 있다. NPC 산타를 통해 이벤트 소모품과 ‘크리스마스 가면’ 제작도 가능하다. ‘리니지2’ 역시 29일까지 ‘산타클로스를 찾아라’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필드에 등장하는 ‘산타클로스’ NPC를 찾아가 하루에 1회 ‘산타클로스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선물을 개봉하면 ‘강화 주문서’와 ‘고대의 아데나’ 등 아이템을 얻는다.
‘아이온’은 1월 5일까지 ‘화이트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벤트 기간 동안 대도시 방문 시 설문을 통해 행위예술 카드, 타이틀 카드(기간제)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블레이드 & 소울’은 1월 12일까지 ‘성탄의 밤’ 이벤트를 실시한다. ‘소울 피에스타’ 미션 수행 시 ‘성탄 주화, 수호수∙홍문수 결정, 나한도의 신비한 인장 상자, 이글거리는 역왕 각인서’ 등을 얻는다.
모바일 게임 7종에서도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리니지M’에서는 1월 4일까지 ‘Merry Lineage M’ 이벤트가 열린다. 이용자는 출석 체크, 친구 초대, 게임 미션 수행을 통해 ‘티켓’을 얻을 수 있다. 티켓을 사용해 룰렛을 돌리면 ‘축복 부여 주문서(각인)’ 등 아이템을 받는다. ‘리니지2M’은 14종의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용자는 1월 5일까지 필드와 던전에서 몬스터를 사냥하고 ‘X-MAS 리스(이벤트)’를 획득해 소모품과 교환할 수 있다. ‘리니지W’는 1월 5일까지 ‘소복소복 요정 마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던전 내 몬스터 처치 시 눈송이, 아데나,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각인) 등의 보상을 얻는다
‘블레이드 & 소울 2’는 ‘소울풀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25일까지 매일 오후 12시 25분에 영웅 또는 희귀 등급 소울을 획득할 수 있는 소환서를 제공한다. 캐릭터 레벨에 따라 최대 전설 또는 영웅 등급 의상을 얻을 수 있는 아이템도 1월 5일 제공한다. ‘트릭스터M’ 이용자는 ‘미라클 메가 페스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1월 12일까지 진행하는 출석 이벤트는 ‘미라클 카드(장비 내구도 복원)’와 ‘최상급 소환 선택 박스’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프로야구 H3’에서는 1월 5일까지 ‘Adieu 2021’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우편함을 통해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페넌트레이스 예측, 랭킹전 플레이, 구단경영 안건 수행’ 등을 100회 수행 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프로야구 H2’는 31일까지 ‘홈런이의 연말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하루에 한 번 ‘홈런이의 홈런볼’ 2개와 ‘얼티메이텀 스탬프 교환권, 엘리트∙올스타 배지’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각 게임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