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JW크레아젠, 온코인사이트와 CAR-M 세포치료제 연구…"대식세포 분화 기술 제휴"

- 특정 항원 인식해 암 세포만 파괴

- 동종치료제 대량 생산 가능

  • 기사등록 2021-09-27 13:29:0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문성준 기자]

JW크레아젠(대표 박찬희)이 환자에게 적절한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는 차세대 항암 세포치료제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JW신약(대표 백승호)의 자회사인 JW크레아젠은 세포치료제 전문기업 온코인사이트와 차세대 항암 세포치료제 ‘CAR-M’ 개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박찬희(왼쪽) JW크레아젠 대표는 24일 JW그룹 본사에서 나득채 온코인사이트 대표와 ‘CAR-M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JW홀딩스]

이번 협약에서는 키메릭항원수용체(CAR, chimeric antigen receptor)와 대식세포(macrophage)를 결합한 CAR-Macrophage(이하 CAR-M) 항암 세포치료제 공동 연구개발이 주 내용으로 논의됐다.


JW크레아젠이 온코인사이트로부터 대식세포(면역 담당 세포) 분화 기술을 제휴 받고 기존 치료제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식세포 배양과 효능평가를 진행하면 온코인사이트가 해당 대식세포에 유전자 조작 기술을 활용해 CAR 유전자를 도입해 CAR-M 치료제를 제조하는 방식이다. 


CAR-M 치료제는 특정 암 항원을 인식하게 하는 CAR 유전자를 적용해 정상세포에 영향 없이 암세포만 파괴하는 차세대 면역항암제로 평가된다. 또 환자 자신의 세포를 사용하지 않는 동종(allogeneic) 치료제라는 점에서 대량생산이 가능해 제조원가를 크게 낮출 수 있다. JW크레아젠은 이번 협약을 통해 면역세포치료 분야의 플랫폼과 파이프라인을 적극 강화할 계획이다. 


a8541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9-27 13:29: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