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민준홍 기자]

한화시스템(대표이사 김연철)은 28일 모든 보험업무 서비스를 제공하는 'W1NE'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ICT 부문의 차세대 보험코어 솔루션 브랜드 'W1NE'은 상품개발·보험계약·입출금·보험회계 등 고객이 원하는 보험시스템을 신속하고 유연하게 제공할 수 있다. 또 생명보험·손해보험 등 보험의 특성에 맞게 상품 모델링이 가능하고 신상품 개발기간을 일주일로 단축시켜 트렌드에 따라갈 수 있다. 


특히 보험사의 디지털 전환 추진과 함께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금융정보를 연계해 제공할 수 있다. 


서울 중구 한화빌딩 사옥 앞. [사진=더밸류뉴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한화시스템에서 개발한 'W1NE'을 통해 다양한 보험 상품의 효율적 기획·설계·운영을 극대화해 보험사의 비용절감과 수익창출 기회를 높일 수 있다"라며 "디지털 신기술을 도입해 빠르게 변하는 보험 시장에 발 맞추겠다"라고 말했다.


'W1INE'은 다국어 및 복수통화로 시스템 변경 없이 글로벌 사업 확장이 가능하다. 일본·베트남·인도네시아 등 해외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지난해 보험개발원의 AI 기반 자동차 수리비 자동견적 시스템 'AOS 알파'를 상용화해 삼성화재·현대해상·DB손배보험·KB손해보험 등 국내 12개 손보사와 6개 공제조합이 도입한 바 있다. 


junhong2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28 11:04: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