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SK이노베이션 노사가 올해 단체협약(이하 단협) 갱신교섭을 역대 최단 기간 3주 만에 잠정 합의했다. 올 초 임금협상도 첫 만남 후 잠정 합의까지 20분이 걸려, 역대 최단 시간을 기록한 바 있다.


22일 SK이노베이션은 서울 서린동 SK빌딩과 SK이노베이션 울산Complex(이하 울산CLX)를 화상으로 연결해 ‘2021년도 단체협약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 조경목 SK에너지 사장, 이성훈 노동조합위원장을 비롯한 관련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김준(왼쪽)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과 조경목(오른쪽) SK에너지 사장이 22일 서울 서린동 SK빌딩에서 SK이노베이션 울산Complex를 화상으로 연결해 이성훈(화면 왼쪽) 노동조합위원장, 김재호 부위원장과 2021년 단체협약 조인식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앞서 SK이노베이션 노사는 지난달 16일  울산에서 단체협약을 위한 첫 미팅을 갖고, 교섭을 시작한지 3주만에 잠정 합의를 이끌어 냈다. 통상 단협은 임금협상과 달리 다뤄야 할 안건들이 많아 최소 3~4개월 이상이 걸린다. 그러나 SK이노베이션의 경우 협상 기간이 대폭 단축됐다. 게다가 최고의 투표율(95.8%)과 찬성율(88.5%)도 기록했다. 


이미 SK이노베이션 노사는 2017년 9월 임단협 타결시 회사의 성장과 구성원의 행복 증진을 위해 성숙된 선진노사문화를 구축하기로 합의하면서 물가에 연동한 임금상승, 기본급 1%의 사회공헌 기금 조성 등 혁신적인 안건들을 합의한 바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22 13:36: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