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지능화협회(회장 김태환, 이하 협회)가 2021 스마트공장엑스포 기획관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
2021 스마트공장엑스포는 산업 디지털 전환 확산 전략에 발맞춰 국내외 기업의 제조업 경쟁력을 높일 신기술과 제품을 선보인다. 디지털 전환은 산업의 모든 과정에 빅데이터, AI, 5G 등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여 산업 당면 과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의미한다.
협회는 △대학미래인재관 △DX스타트업관 △기업연합관 △공급기업 연합관 △AI 컨소시엄 △R&D관 총 6개 기획관을 구성했다. 산업용 로봇, 3D 프린팅, 빅데이터 등 전 산업분야의 혁신 기술을 선보일 수 있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참가 기업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부스 참가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협회는 디지털 전환을 통한 산업혁신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산업 디지털 전환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다가온 미래, Digital Transformation“을 주제로 전 산업의 디지털 전환 관련 기술ㆍ사례와 국내외 주요 트렌드를 공유할 계획이다.
첫날인 9일에는 디지털 전환의 핵심 요소기술인 빅데이터∙AI(인공지능)∙클라우드 컴퓨팅∙5G∙IIoT(산업사물인터넷)∙머신비전 등에 대해 다루고, 10일에는 스마트제조 가치사슬의 전반에 걸쳐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기 위한 DX(디지털 전환) 인프라, DX BM(비즈니스모델), 업무혁신, DX 생산, Green Digital 등에 관한 다양한 사례와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 연사 모집은 8월 5일(목)에 최종 마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