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시장에 연령대별 특성과 선호 업종을 아우르는 새로운 창업 아이템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소자본창업 아이템을 찾는 2030세대부터 결혼, 육아로 경력단절된 주부를 위한 창업 아이템, 퇴직 후 제2의 인생을 꿈꾸는 중ㆍ장년층의 선호 창업 아이템까지 창업시장에 있어 연령대별 특성과 선호하는 업종이 다양하다. 창업 아이템은 초기 자금과 노동력의 형태에 따라 나뉘기에 연령대 별로 가장 큰 차이를 보인다.
하지만 2021년 새로 등장한 밀키트 전문점은 다양한 연령층과 업종에서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7000억원대 '밀키트' 시장의 성장 전망에 힘입어 '오프라인 밀키트 전문점', '밀키트샵'이라는 창업 아이템은 여러 프랜차이즈로 생겨났다. 밀키트 전문점은 타 업종 대비 적은 노동력과 투자비용으로 창업 시장, 예비 창업주들에게 있어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데일리쿡'은 IT 기술력을 바탕으로 '매장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여 24시 밀키트 무인 매장 운영을 실현시켰다. 수지신봉점을 시작으로 용인구갈점, 용인보라점 등 직영 3호점 계약을 완료 후 가맹 모집을 시작하자마자 가맹 10호점 오픈을 준비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데일리쿡과 같은 밀키트 전문점을 비롯한 밀키트 시장의 성장세가 돋보이는 요즘 가정간편식으로써 밀키트 상품의 다양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