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창업시장에 연령대별 특성과 선호 업종을 아우르는 새로운 창업 아이템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소자본창업 아이템을 찾는 2030세대부터 결혼, 육아로 경력단절된 주부를 위한 창업 아이템, 퇴직 후 제2의 인생을 꿈꾸는 중ㆍ장년층의 선호 창업 아이템까지 창업시장에 있어 연령대별 특성과 선호하는 업종이 다양하다. 창업 아이템은 초기 자금과 노동력의 형태에 따라 나뉘기에 연령대 별로 가장 큰 차이를 보인다.


[이미지=데일리쿡] 하지만 2021년 새로 등장한 밀키트 전문점은 다양한 연령층과 업종에서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7000억원대 '밀키트' 시장의 성장 전망에 힘입어 '오프라인 밀키트 전문점', '밀키트샵'이라는 창업 아이템은 여러 프랜차이즈로 생겨났다. 밀키트 전문점은 타 업종 대비 적은 노동력과 투자비용으로 창업 시장, 예비 창업주들에게 있어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데일리쿡'은 IT 기술력을 바탕으로 '매장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여 24시 밀키트 무인 매장 운영을 실현시켰다. 수지신봉점을 시작으로 용인구갈점, 용인보라점 등 직영 3호점 계약을 완료 후 가맹 모집을 시작하자마자 가맹 10호점 오픈을 준비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데일리쿡과 같은 밀키트 전문점을 비롯한 밀키트 시장의 성장세가 돋보이는 요즘 가정간편식으로써 밀키트 상품의 다양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24 15:17: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