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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국내 TV홈쇼핑사들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생산자를 돕기 위해 나선다. TV홈쇼핑 7개 사업자(GS‧CJ‧현대‧롯데‧NS‧홈앤‧공영)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경남‧전북‧대구 등의 지역생산자를 돕기 위해 이달 하순부터 최소 43회의 특별판매방송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홈쇼핑사별로 5~8개 업체를 뽑아 TV‧T커머스 등을 통해 방송에 나서며 우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추천한 제품에 대해 ‘대한민국 동행세일’(6월 24일~7월 11일) 기간 14회의 방송을 실시한다.


[이미지=TV홈쇼핑협회]

방송 대상은 경상남도, 전라북도, 대구광역시,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추천한 업체중에서 정했다. 총 41개 업체가 최소 43회 이상 방송을 한다. 지역별로는 경남 17회, 전북 9회, 대구 3회, 중소기업유통센터가 14회의 기회를 갖게 됐다. 평소 홈쇼핑 방송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추어탕, 떡, 밤가공품 등의 지역특산품 위주로 선보인다. 


특별방송을 위해 일반적인 홈쇼핑 입점 때 거쳐야 하는 문턱도 낮췄다. 특별방송은 홈쇼핑사별로 운영하는 ‘사회적기여 방송’ 제도를 활용한다. 협력업체는 배송비, 카드수수료 등 기본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또 홈쇼핑사는 경남‧전북‧대구 추천 27개 업체와 동행세일 이후인 7월 하순부터 방송이 가능하도록 협의 예정이다. 품질검사 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면 하반기에 최소 29회 이상 방송을 진행한다. 아울러 올해 하반기에도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제주특별자치도, 부산광역시, 강원도, 경상북도, 충청남도 등 7개 광역자치단체의 추천을 받아 지역생산자돕기 특별방송 대상을 정할 계획이다. 


shs@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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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1-06-23 13:4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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