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전, ESG 구현 '사회적 가치 위원회' 개최... "일자리 창출, 상생에 힘써야"

  • 기사등록 2021-05-26 15:49:1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성 기자]

한국전력(이하 한전)이  ESG(Environment∙Social∙Governance, 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기반의 사회적 가치 구현에 힘쓰고 있다. 지난 20일 한전은 서울시 서초구 한전 아트센터에서 '2021년도 제 1회 KEPCO 사회적 가치 위원회'를 개최했다.


'사회적 가치 위원회'는 지난 2019년 5월 한전 경영지원부사장을 위원장으로 사내위원 9명과 박기호 좋은일터연구소장을 비롯한 사외위원 5명 등 총 14명으로 구성돼 운영되고 있다. 


한국전력공사의 '사회적가치위원회'에 소속된 위원들이 지난 20일 서울시 한전 아트센터에서 '2021년도 제 1회 KEPCO 사회적 가치 위원회'를 개최해 토론하고 있다. [사진=한국전력공사]

위원회는 현재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통해 ESG(Environment∙Social∙Governance, 환경·사회·지배구조)에 대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삶의 질 제고를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한전의 '올해 사회적 가치 종합계획'을 공유하고 사외위원인 김두현 충북대 교수의 '도급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우수사례' 소개를 통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최신기법, 국내외 경향 등에 대해 알아보며 안전경영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또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삶의 질 제고를 위한 한전의 사회적 가치 실현 방안'에 대해서 앞으로 일자리 창출, 안전, 상생협력 등 핵심 가치를 사회 전반에 파급하기 위한 노력의 필요성이 강조됐다.


이현빈 위원장(현 한전 경영지원부사장)은 "앞으로도 에너지 전환 기반의 ESG경영 전략과 연계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g073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5-26 15:49: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