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성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카카오와 함께 75만 여 건의 다국어 관광정보 개방 서비스 투어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카카오 오픈API, 관광 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목적으로 '2021 관광데이터 활용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에서는 관광과 앱 개발에 국한됐던 '스마트관광 앱 개발 공모전'을 더욱 확장시켜 웹 서비스, 소프트웨어 등 여러 형태의 제품·서비스 개발 및 아이디어 기획을 유도하고자 했다. 


모바일 라이브 플랫폼 기업 카카오는 공동 주최사로 공모전 접수 및 페이지 개설, 심사, 홍보 등을 지원한다. 또 협력사인 신용보증기금은 수장작 대상 투자유치, 육성프로그램 가점 등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1 관광데이터 활용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한국관광공사]

공모부문에서 공사는 앱, 웹서비스, 소프트어 등 개발이 필요한 ‘제품·서비스 개발 부문' 외에 아이디어만으로 참여 가능한 '아이디어 기획 부문'을 신설했다. 또 시상규모 및 시상금도 전년비 대폭 확대됐다.


수상팀에는 공사 관광기업지원센터를 통한 원스톱 컨설팅 서비스와 공사채널을 통한 출시 제품·서비스 국내외 홍보 마케팅이 지원된다. 또 신용보증기금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Start-UP(스타트업) NEST' 지원시 가점 부여, ‘U-CONNECT(유-커넥트) 데모데이’ 참가기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 중 아이디어 기획 부문 대상 수상팀에는 행정안전부 주최 '법정부 창업경진대회' 본선 참가 기회도 주어진다. 접수기간은 5월 10일~6월 25일까지다. 


kbg073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5-10 13:27: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