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민교 기자]

12일 KB국민은행은 금융 서비스와 AI(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AI 체험존을 오는 15일 여의도 신관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AI 체험존은 인공지능 금융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두 개의 키오스크에서 AI 금융을 만나볼 수 있다.


첫 번째 키오스크에서는 아바타가 등장하는 AI 가상 상담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아바타는 KB 신사옥과 KB국민은행 인공지능 방향 소개, 금융 특화 한글 자연어 학습 모델 KB-ALBERT 안내, 키보드로 입력한 문장을 음성으로 변환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두 번째 키오스크에서는 통장 개설, 청약, 대출 등 은행 업무 관련 상담이 가능한 AI 은행원을 만날 수 있다. AI 은행원 서비스는 음성 합성, 영상 합성, 음성인식, 자연어 처리 기술이 적용됐다.


AI 가상 상담 아바타와 AI 은행원. [사진=KB국민은행]AI 체험존 입구에서는 ‘퓨처 파이낸스 AI 챌린지’ 소개 화면을 시청할 수 있다. ‘퓨처 파이낸스 AI 챌린지’는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인공지능 경진대회다.


KB국민은행은 영업점과 모바일 AI 체험 서비스를 확대해 금융소비자의 편의성 개선에 힘쓸 예정이다.


kmk2237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3-12 16:16: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