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증강현실)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가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협업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의 개성을 살린 의상이나 아이템도 제페토 월드 내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8일 제페토를 운영하는 네이버제트는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와 제휴를 통해 콘텐츠 및 크리에이터 시너지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제페토는 현재 글로벌 가입자 1억9000만명 중 해외 이용자 비중 및 10대 이용자 비중이 각각 90%, 80%를 차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해외 유튜브 크리에이터들도 제페토 아바타를 활용한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국내뿐 아니라 북미, 중남미, 동남아 등 해외 다양한 지역에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바탕으로 네이버제트는 다이아 티비와 협업을 통해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를 겨냥한 콘텐츠를 늘려 제페토의 콘텐츠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크리에이터들의 활동 무대도 넓힌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업에서는 크리에이터 '띠미'와 '이채윤'이 먼저 참여한다. 이들은 제페토 속 가상세계로 들어와 포토·비디오 부스를 활용한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있다. 특히 크리에이터 '이채윤'의 경우 제페토 캐릭터를 생성하고 즐기는 모습을 유튜브 콘텐츠로도 제작하는 등 두가지 플랫폼을 활용해 콘텐츠를 창작하고 있다.
김대욱 네이버제트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제페토의 주 사용자인 밀레니얼과 Z세대에게 다채로운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고 콘텐츠 간 시너지를 강화하는 동력으로 삼겠다"며 "나아가 국내외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즐겨찾는 플랫폼으로 성장해 글로벌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요즘시대는 SNS가 발달하고 있어서 '유튜브'의 콘텐츠를 많이 따와서 사람들에게 홍보하고 널리 알리는 그런 시대가 왔네요 SNS라면 국내,국외 빠르게 접근할수있고 많은 대중들이 시각적으로 확인할수있어서 정말 좋은거 같아요!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