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머신러닝기업 위세아이텍이 산림청 산림자원통계분석시스템 구축 1단계 사업을 수주했다고 26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12억원으로 최근 매출액 대비 7.4%에 해당한다. 


[이미지=위세아이텍]

산림자원통계분석시스템 구축 1단계 사업은 미세먼지 저감 효과에 대한 사회적 관심 증대에 따라 도시숲 등 산림의 미세먼지 저감에 대한 연관 및 효과성 분석을 위한 산림자원 통합 통계분석 체계 마련 목적의 사업이다. 총 사업금액은 19억원으로 위세아이텍은 70%를 수주했다.


산림청은 본사업을 통해 미세먼지 등 산림자원 통계분석 데이터의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하고 산림가치의 대국민 인식제고를 위한 산림자원 통계 콘텐츠를 마련할 계획이다.


위세아이텍은 시선아이티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대국민 및 내부 사용자의 통계분석과 시각화 서비스 구현을 위한 빅데이터팀, 데이터 품질관리체계를 수립하기 위해 데이터품질팀, 내·외부 시스템 연계팀으로 조직을 구성할 예정이다.


위세아이텍 김종현 대표는 “산림자원통계분석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해서 미세먼지 저감 등 국정과제에 기여하겠다” 라고 말했다.


위세아이텍은 공정거래위원회,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환경부, 한국공항공사, 경기도 등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G-Cloud 활용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26 14:08: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