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늘의 유통] 롯데홈쇼핑, 베테랑 쇼호스트 내세워 패션,뷰티 프로그램 강화 外

  • 기사등록 2020-03-17 16:59:50
기사수정

롯데홈쇼핑 '이수정SHOP#' 론칭. [사진=더밸류뉴스(롯데홈쇼핑 제공)]

[더밸류뉴스= 신현숙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이수정SHOP#’ 등 베테랑 쇼호스트를 내세운 패션 프로그램을 론칭하고, 기존 프로그램은 개편하는 등 패션·뷰티 전문성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1일에는 19년 차 패션 전문 쇼호스트 이수정을 내세운 ‘이수정SHOP#(매주 수요일 오전 9시 25분)’을 론칭했다. 반올림을 뜻하는 기호 ‘샵(#)’을 모티브로 ‘당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올림하는 프리미엄 숍’이라는 콘셉트의 토탈 패션 프로그램이다. 

 

업계 단독으로 프리미엄 의류, 명품 등을 소개하고 패션 정보도 공유한다. 또한 개그맨 홍록기가 게스트로 출연해 고객과 소통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 론칭 방송에서는 ‘데렉 렘’, ‘페라가모’ 등 단독 상품들을 선보인 결과 주문수량 1만2000세트, 주문금액 29억원을 달성했으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오는 18일에는 지난해 롯데홈쇼핑 히트상품 1위를 차지한 단독 브랜드 ‘라우렐’의 20년 봄 신상품인 ‘코튼 100포를린 셔츠 블라우스’를 최초 공개한다. 이탈리아 감성의 ‘브루넬리 티블라우스’, 프랑스 인기 브랜드 ‘프랑스와나자르’의 스니커즈와 뮬 등 봄 신상품을 선보인다. 

 

지난해 11월 론칭한 19년 경력의 조윤주 뷰티마스터를 내세운 ‘조윤주쇼(매주 금요일 저녁 8시40분)’는 이달부터 일요일 오후 시간대에서 홈쇼핑 대표 프라임 시간대인 금요일 저녁으로 시간대를 이동하고, 상품군도 확대한다. 해외 유명 제품을 국내 최초로 론칭, 화장법과 피부 관리에 대한 궁금즘 해결, 생생한 제품 리뷰로 고객과 소통하며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만 10만 세트에 달한다. 20일에는 스페인 인기 브랜드인 ‘이스딘’의 유명 앰플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시원스쿨랩, 오픽 대비 ‘빅오픽’ 교재와 강의 개정 출시

 

시원스쿨(대표 양홍걸)의 프리미엄 시험영어 인강 브랜드 시원스쿨랩(LAB)은 오픽(OPIc) 시험 교재 ‘시원스쿨 빅오픽 IM-IH’ 2020년 개정판을 출간하고 강의 개정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빅오픽’은 입문 및 중급 단계에 해당하는 IM1부터 IH 레벨까지의 수준을 다루는 기본서 및 인강이다. 책의 저자이자 국내 오픽 시험 도입에 직접 참여한 시원스쿨랩 강지완 강사가 강의한다. 강 강사는 전(前) 오픽 주관사 멀티캠퍼스 어학연구소장을 역임하고 10년 이상의 현장 강의 경력을 보유했다.

 

강의는 ‘오픽 강지완 선생님 프리패스’ 30일∙60일 완성, ‘토익스피킹∙오픽 환급반’ 패키지와 ‘빅오픽 Basic 학생 편, 빅오픽 Basic 직장인 편’ 단과 강의를 통해 수강이 가능하다. 

 

한편 ‘코로나19’의 확산 방지 및 응시자 보호를 위해 오픽 센터의 지역에 따라 3월 전체 또는 일부 기간 동안 시험 시행이 중단된다. 이에 시원스쿨랩은 여유 시간 동안 수험생이 더 확실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강의 할인권, 수강기간 연장 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다.

 

◆LG생활건강, ‘오휘 데이쉴드 울트라 선블럭 UV 포스’ 출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자외선, 초미세먼지, 블루라이트 등 외부 요소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오휘 데이쉴드 울트라 선블럭 UV 포스(SPF50+/ PA++++)’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오휘가 새롭게 선보인 ‘데이쉴드 울트라 선블럭 UV 포스(SPF50+/ PA++++)’는 자외선을 만나면 자외선 차단 효율이 증가하는 UV 포스™ 기술을 적용해 일상 속 자외선 차단부터 아웃도어의 자외선까지 방어하는 선 케어 제품이다.

 

LG생활건강은 “자외선을 받으면 강도에 따라 캡 컬러가 진해지는 신규 용기를 적용해 제품이 피부에 효과적인 자외선 방어막을 형성해주는 것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며 “자외선 차단은 물론 초미세먼지, 블루라이트 등 피부 건강을 위협하는 여러 외부 요소들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주고, 물과 땀에도 자외선 차단력이 지속되는 지속내수성 테스트까지 완료해 바다 수영과 등산 같은 다양한 야외 활동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KT 지니뮤직, 오직 당신만을 위한 음악 큐레이션 ‘For You’ 오픈

 

17일 지니뮤직(대표 조훈)이 새롭게 개인의 음악취향을 확장하는 큐레이션 서비스 ‘For You’를 오픈 했다. ‘For You’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는 ‘타임큐레이션’과 개인 음악감상이력기반의 ‘취향 확장형 큐레이션’으로 구성됐다.

 

‘타임 큐레이션’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음악큐레이션으로 새벽, 아침, 점심, 저녁 시간대에 어울리는 다양한 음악플레이스트를 30곡씩 랜덤하게 24시간 제공한다. ‘타임 큐레이션’은 기존에 즐겨 듣던 음악에서 벗어나 새로운 음악스타일을 접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탄생됐다.

 

‘취향 확장형 큐레이션’은 고객의 음악감상이력과 패턴 등이 분석해 제공된다. ‘좋아할 것 같은 스타일’ 코너는 평소 고객이 즐겨 듣는 음악과 유사한 곡을 제시하고, ‘나와 닮은 사람들은’ 코너는 평소 나와 비슷한 음악취향을 가진 사람들이 즐겨 듣는 음악을 소개한다. 아울러 고객이 선호장르, 아티스트, 작곡가를 기반으로 한 플레이리스트, 지난달 많이 들은 곡을 들으며 자연스럽게 자신의 음악감상영역을 넓혀나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편 지니뮤직은 검색고도화로 고객에게 직관적인 UI로 AI음성검색과 사운드검색, 텍스트검색을 하나의 서비스로 통합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애플 iOS용 소프트웨어 Siri 연동 단축어 기술로 아이폰 유저들이 지니앱을 열지 않고 ‘최신음악 틀어줘', '지니차트 틀어줘', '퇴근길 플레이리스트 틀어줘' 등 음성명령으로 편리하게 음악감상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 3배 빨라진 스마트폰 내장 메모리 양산

 

삼성전자가 역대 최고 속도의 스마트폰용 메모리 '512GB(기가바이트) eUFS 3.1(embedded Universal Flash Storage 3.1)'을 세계 최초로 양산했다고 17일 밝혔다.

 

'512GB eUFS 3.1'은 기존 512GB eUFS 3.0 보다 약 3배 빠른 연속 쓰기 속도(1200MB/s)로 FHD(5.0GB 기준) 영화 1편을 약 4초만에 저장할 수 있다. 이는 SATA SSD를 탑재한 PC의 데이터 처리속도(540MB/s)보다 2배 이상, UHS-I 마이크로SD 카드 속도(90MB/s) 보다 10배 이상 빠르다.

 

이번 제품의 연속 읽기 속도는 2100MB/s, 임의 읽기와 임의 쓰기 속도는 각각 10만 IOPS(Input/Output Operations Per Second), 7만 IOPS로 기존 'eUFS 3.0' 제품보다 성능을 향상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에 '512GB eUFS 3.1' 메모리를 탑재하면 8K 초고화질 영상이나 수백장의 고용량 사진도 빠르게 저장할 수 있어 소비자가 울트라 슬림 노트북 수준의 편의성을 체감할 수 있다”며 “100GB의 데이터를 새 스마트폰으로 옮길 때 기존 eUFS 3.0 메모리 탑재폰은 4분 이상 시간이 걸렸지만 eUFS 3.1 탑재폰은 약 1분 30초면 충분하다”고 평가했다.

 

삼성전자는 512GB, 256GB, 128GB 세가지 용량으로 구성된 'eUFS 3.1' 제품 라인업으로 올해 플래그십 스마트폰 메모리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평택캠퍼스 P1 라인에서 생산중인 5세대 V낸드를 6세대 V낸드로 본격 전환하고 최근 첫 제품 출하식을 가진 중국 시안(西安) 신규 2라인(X2)에서도 5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해 플래그십 스마트폰에서 하이엔드 스마트폰 시장까지 본격 공략할 계획이다.

 

◆LF몰, 신학기 맞이 ‘액세서리 클라쓰’ 이벤트 진행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이 신학기를 맞이해 3월 17일부터 22일까지 액세서리 제품에 대한 할인 및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신학기를 앞두고 LF몰이 준비한 이번 이벤트는 헤지스 액세서리, 닥스 액세서리, 질스튜어트 액세서리 3개 브랜드의 인기 아이템을 선별해 추천하고 해당 제품에 적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다. 특히 일부 제품에 대해서는 최대 10%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벤트를 통해 선보이는 대표 제품은 카드지갑이 포함된 헤지스 액세서리의 ‘카메라백’, A4 사이즈의 서류나 책을 수납하기 좋은 닥스 액세서리의 ‘뉴토트백’, 탈부착 가능한 크로스 끈과 내부 파우치가 있는 질스튜어트 액세서리의 ‘스퀘어 토트백’ 등 디자인과 실용성을 동시에 살린 아이템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이와 함께 LF몰은 이벤트 내 제품을 구매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마스크를 보관할 수 있는 항균 파우치를 무료로 증정한다.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마스크 파우치는 은(銀)성분을 함유했다. 특히, 후가공 처리가 아닌 원사 내부에 은 성분을 특수 기술로 적용해 여러 차례 세탁 후에도 항균성이 보존되는 것이 특징이라고 LF는 설명했다. 

 

한편, LF몰 화이트데이 맞이 액세서리 선물 추천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LF몰 기획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아차, 4세대 쏘렌토 출시

 

기아자동차는 4세대 쏘렌토가 기존 중형 SUV와는 차별화된 상품성으로 정식 출시됐다고 17일 밝혔다. 4세대 쏘렌토는 2014년 3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출시된 신규 모델이다. 

 

또 기아차는 이날 온라인 런칭 토크쇼를 열고 신형 쏘렌토의 판매를 시작했다.

 

기아차는 “강인함과 세련미를 동시에 담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대형 SUV 수준의 공간활용성, 강력한 주행성능과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 등을 통해 완전히 새로워졌다”고 설명했다.

 

기아차는 ‘준대형 SUV’로 새롭게 거듭난 신형 쏘렌토의 우수한 상품성을 고객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네이버 자동차(PC/모바일), 기아차 채널(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온라인 런칭 토크쇼 ‘쏘렌토 톡톡(SORENTO Talk Talk)’을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중계한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17 16:59: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