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노성훈 기자 ]

[버핏연구소=노성훈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7일 SKC(011790)에 대해 2분기 실적이 컨센서스에 부합하는 등 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햇고, 특히 반도체소재 중심의 신사업에 대한 성장성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만원을 유지했다. 이날 오전 9시 10분 현재 SKC의 주가는 4만4200원이다.

하나금융투자의 윤재성 애널리스트는 『2분기 영업이익은 531억원(YoY +20%, QoQ +29%)으로 컨센서스에 부합했다』며 『화학사업부가 전사 실적 개선을 견인한 가운데, Industry소재/성장사업부의 개선도 나타났다』고 분석했다.

이어 『화학사업의 영업이익은 타이트한 PO수급, PG 판매확대, 촉매교체에 따른 물량 증가로 407억원으로 전분기대비 11% 증가했다』며 『Industry소재 영업이익은 HT&M이 비산방지필름의 매출 확대 등 Mix 고도화로 실적 개선을 견인해 전분기대비 흑자전환한 20억원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S-Oil의 PO 증설에 따른 화학 사업부의 마진 위축에 대한 시장의 우려는 존재하나, 반도체 소재 중심의 성장사업부 및 투명 PI필름에 더욱 주목해야 한다』면서 『반도체 소재는 CMP Pad 7월 인증 완료에 따른 매출확대, Ceramic Parts 증설에 따른 물량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3분기 영업이익은 534억원(YoY +11%, QoQ +1%)을 기록할 것』이라며 『화학 영업이익은 건설 비수기 진입에 따른 마진 감소로 소폭 감익되나, Industry소재는 성수기 진입에 따른 판매량 증가 및 판가 상향으로 소폭의 흑자는 유지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KC PG 사업

 SKC PG 사업. 사진 = SKC 홈페이지

 

nsh@buffettla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지]

basic       cafe-22

-------------------------------------------

2

 버핏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업뉴스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설치 다운로드 https://tdesktop.com/win

 -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 https://t.me/buffettlab

 ※ 텔레그램 설치 후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로 접속합니다.


ihs_buffett@naver.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8-07 09:17: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