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NK부산은행, 자원순환 플랫폼 ‘자원多(다)잇다’ 지원... "중고 사무용품 나눔 실천"

  • 기사등록 2023-09-06 16:14:5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다윤 기자]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이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는 자원순환 온라인 플랫폼을 지원한다.


BNK부산은행은 지난 5일 서울 코엑스에서 8개 기관·기업과 사무용 집기류 재사용 플랫폼 ‘자원多(다)잇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방성빈 BNK부산은행 은행장이 지난 5일 서울 코엑스에서 8개 기관·기업과 사무용 집기류 재사용 플랫폼 ‘자원多(다)잇다’ 업무협약식에서 관련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찬일 BNK부산은행 경영지원본부장, 강신수 가톨릭관동대 대외협력처장, 구자춘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영지원실장, 이현주 우리은행 ESG기획부장, 이우균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상임대표, 김지수 환경부 기후적응과 과장, 김정수 포스코와이드 대표이사, 노병웅 우리관리주식회사 회장, 김현훈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최동민 (주)그린웨이브 대표이사. [사진=BNK부산은행]

이날 협약식에는 순환경제 활성화를 위해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를 비롯해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가톨릭관동대학교 △우리은행 △포스코와이드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참여한 기관·기업들은 탄소중립 및 자원순환에 대한 중요성 인식을 제고하고 탄소 감축 활동에 함께할 계획이다. ‘자원多(다)잇다’는 기업 사무실에서 발생하는 사무용 가구, 전자제품 등 중고물품을 수거·수선한 후 비영리단체, 사회복지시설 등 적절한 수요처에 나눔으로써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는 자원순환 온라인 플랫폼이다.


부산은행은 △저탄소 실천 예·적금 판매 △1회용품 및 잔반 제로(ZERO)데이 실시 △종이 없는(Paperless) 업무시스템 구축 등 친환경 사업 활동을 계속해서 이어오고 있다.


dayun58@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06 16:14: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