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대표이사 김병진)가 올 여름 국탕류 매출이 전년 대비 92.3% 증가했다고 밝혔다. 유례없는 폭염과 외식물가의 상승이 간편식에 대한 수요 증가로 어어졌다는 분석이다.
지난 7월 선보인 여름 보양식 3종(잇츠온 오복삼계탕, 잇츠온 시래기 사골추어탕, 잇츠온 뼈없는 사골갈비탕)은 가장 인가가 높았다. 출시 1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이 전년 동기대비 100.1% 가량 늘어난 25만개가 판매됐다. ‘잇츠온 오복삼계탕’은 7월 한달간 14만개가 판매됐다.
이지은 hy 플랫폼CM 팀장은 “hy 국탕류는 전문점 못지않은 맛에 배송의 편리함까지 갖춰져 구매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