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대표이사 김병진)이 hy 온라인몰 프레딧 활성화 아이디어를 위해 제2회 ‘프레딧 마케팅 공모전(이하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공모전은 전국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개월에 걸쳐 진행했다. 지난 1회 공모전 인기에 힘입어 올해 참여자도 지난해보다 약 28% 증가했다.
hy는 지원자 증가에 따라 1차 당선작도 지난해 대비 3개 늘렸다. 장려상과 경쟁 PT 참여 대상을 포함 총 12팀을 선발했다. 경쟁 PT 참여 6팀은 결과와 관계없이 상금과 함께 hy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장려상을 포함한 모든 공모전 참가자에게는 프레딧 적립금을 지급한다.
대상은 동덕여대에 재학 중인 조연희 씨 등 3인이 차지했다. 이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는 150만 회원을 보유한 온라인몰 프레딧을 소비자가 만드는 ‘참여형 플랫폼’으로 확장하는 것이다. 프레딧의 강점을 실현 가능한 방법으로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상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됐다.
hy는 정기 공모전으로 발돋움한 ‘프레딧 마케팅 공모전’ 규모를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사내 벤처 등 다양한 형태로 사업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