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한국해양대(총장 도덕희)가 전국단위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마스코트 '해양이'를 통해 예비 신입생, 재학생들과 소통에 나선다. 친숙함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서다.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는 대학 공식 마스코트로 ‘해양이’ 캐릭터를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해양이는 물방울을 상징하는 캐릭터로, 바다를 중심으로 교육과 연구활동을 펴 오는 한국해양대의 활기찬 시작을 의미한다.


한국해양대학교 마스코트 해양이.[사진=한국해양대학교]

앞서 대학은 공식 마스코트 선정을 위해 전국단위 공모전을 진행한 바 있다. 한국해양대 소속 재학생과 교직원은 물론 전국 각지의 뛰어난 역량을 갖춘 이들이 공모, 총 108작의 마스코트가 접수됐다. 


이들 접수작을 두고 상징성, 활용성, 독창성 등 3개 항목으로 평가했고, 대국민 투표까지 거치며 해양이를 포함해 총 4개작을 대상·최우수상·우수상(2개작)으로 선정했다. 특히 대상작의 경우 독창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는데, 창의적인 생각을 대학 특성과 연관지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의 경우 해담(해달), 한해(고래), 해수(인물)를 제작한 참가자들이 이름을 올렸다.


한국해양대는 향후 대상 캐릭터 해양이를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콘텐츠에 접목, 활용해 효과적인 대학 소개에 나설 계획이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27 10:56: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