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당근마켓, 전국민 참여하는 ‘당근 사생대회’ 연다…”내가 생각하는 나눔은?”

  • 기사등록 2023-06-02 08:25:2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대표이사 김용현 황도연)이 다가올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나눔 문화 확산을 독려한다.


당근마켓은 오는 5일부터 15일까지 ‘당근 사생대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세계 환경의 날은 1972년 6월에 열린 UN환경총회에서 지구 환경보호 실천을 위해 제정한 날로, 우리나라는 1996년부터 매년 6월 5일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 당근마켓 또한 자원 재사용과 친환경 실천을 위해 매월 11일을 ‘나눔의 날’로 정하고, 사용하지 않는 물건 등을 주변 이웃과 나누는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미지=당근마켓]

당근 사생대회는 ‘내가 생각하는 나눔’을 ‘그림’이나 ‘표어’로 표현하는 참여형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 내 당근마켓 공식 비즈프로필의 ‘소식’ 탭 내 이벤트 게시글에서 누구나 댓글의 글쓰기나 사진 업로드 기능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당근마켓 공식 비즈프로필은 당근마켓 검색창에 ‘당근마켓’을 입력해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는 20일 개별 안내되며, 그림 부문 최우수상 1명에게 당근머니 5만원, 우수상 10명에게 3만원을 증정하고, 표어 부문 100명에게 당근 큰 장바구니를 선물한다.


지구 온난화와 이상기후로 환경보호의 중요성이 나날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이번 사생대회는 세계 환경의 날과 나눔의 의미를 다시한번 되돌아보는 뜻 깊은 시간이 될 전망이다. 특히 온라인 댓글 게시판에 올라오는 이웃들의 작품을 통해 나눔에 대한 다양한 생각이 다채롭게 공유될 것으로 기대된다.


당근마켓은 일상 속 환경보호를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서비스로, 전국 방방곡곡에 활발한 중고거래와 나눔 문화를 정착시켜 자원 순환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최근에는 이용자들에게 월별 중고거래와 나눔 내역을 보여주는 당근 가계부를 새롭게 개편해 나와 우리 동네 이웃들이 얼마나 많은 중고거래와 나눔을 실천했는지, 나아가 얼마나 많은 탄소 배출 절감 효과를 창출 했는지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02 08:25: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