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OIL, ‘천문우주분야 청소년 과학아카데미’ 개최... 올해 총 9회 500여명 대상

  • 기사등록 2022-08-11 14:28:0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S-OIL이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과학문화 활동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나선다. 


S-OIL(대표이사 후세인 알 카타니)이 설립한 공익재단 S-OIL 과학문화재단(이사장 백운규)은 11일 경기도 과천시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제 5회 천문우주분야 청소년 과학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천문우주분야 청소년 과학아카데미”에서 참여 학생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S-OIL]

이날 행사는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이정모)과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 이상률)이 공동 주관으로 꾸려졌다. 참가자는 경기지역교육청에서 사전에 선발한 중학생 25명을 대상으로 국립과천과학관 전시장 해설관람, 인공위성에 대한 멘토링 강연, 캔 위성 제작 체험 및 과학마술쇼를 시행했다.


S-OIL 과학문화재단은 과학관 접근성이 낮은 취약계층과 과학 호기심이 많은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문화 저변 확대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2022년 과학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과학아카데미 프로그램은 5월 25일 1회를 시작으로 올 한해간 총 9회에 걸쳐 500여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S-OIL은 2011년부터 순수과학 분야 지원을 위해 S-OIL 과학문화재단을 설립해 운영해 오고 있다. S-OIL 과학문화재단은 천문우주분야 청소년 과학아카데미와 과학분야 우수학위 논문상 시상 및 차세대 과학자상, 이공계 분야 국제학술포럼 개최 등 과학분야의 연구 지원과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11 14:28: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