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키움투자자산운용, '미국 ETF 산업STOXX ETF' 신규 상장...세계 최초 'ETF 산업' 테마

  • 기사등록 2022-04-26 15:02:3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지윤 기자]

키움투자자산운용(대표이사 김성훈)은 KOSEF 미국 ETF 산업 STOXX ETF(상장지수펀드)를 신규 상장을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KOSEF 미국ETF산업 STOXX ETF는 자산운용사, 지수사, 거래소 등 미국 ETF 산업과 관련한 종목에 투자하는 ETF로 전세계 최초로 ETF 산업을 테마로 하는 ETF이다.

 

KOSEF 미국 ETF 산업 STOXXETF는 STOXX 미국 총 시장 지수 (USA Total Market Index) 종목들 중 시총 5억 달러 이상 및 기준일 직전 6개월 거래대금 200만 달러 종목들을 투자유니버스로 한다. 투자유니버스 중 ETF 산업(자산운용사, 수탁사, 금융 투자서비스 등) 관련한 기업을 선별 후 해당 기업의 전체 매출 중 ETF관련 매출 비중이 50%넘는 기업들을 선정한다.


키움투자자산운용 기자간담회가 26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진행되고 있다. [사진=더밸류뉴스]

기자간담회에서 노아름 ETF운용1팀장은 KOSEF 미국 ETF산업 STOXX ETF 출시 배경에 대해 “ETF 시장이 성장하면서 ETF 산업들도 동반하여 성장하고 관련한 기업들의 수익성이 좋아지고 있다”며 “직관적인 운용방식 및 포트폴리오 구성을 통하여 일반 투자자들도 손쉽게 이해할 수 있는 종목들에 투자하는 ETF로 ETF 산업과 관련한 회사들은 변동성이 높은 시장상황에서도 견고한 수익모델을 가지고 있다”며 KOSEF 미국 ETF산업 STOXX ETF의 장점에 대해 설명했다. 노아름 팀장은 ETF는 시장이 상승하든 하락을 하든 간에 거래량 유지로 결국 성장한다고 첨언했으며 운용사, 지주사, 거래소에 대해 설명했다.

 

김종협 키움투자자산운용 멀티에셋운용본부장은기자간담회에서 “ETF투자의 히어로즈 KOSEF 하나면 되니깐”이라는 주제로 향후 출시할 신상품 전략에 대하여 발표했다.


김종협 본부장은 “올해부터 기존 KOSEF 브랜드와 차별화를 꾀하기 위해 액티브ETF의 브랜드로 HTS 영웅문과 이름이 비슷한 ‘히어로즈’를 사용하고 있으며 벤치마크로 온전히 담아낼 수 없는 시장이 많기 때문에 회사 내 다른 부서 또는 다른 회사와의 협업을 통하여 액티브 ETF를 적극적으로 상장할 예정”이라며 “5월 중에는 부동산 운용의 최강자인 이지스와 협업하여 히어로즈 리츠이지스액티브 ETF를 상장할 예정이며 히어로즈 TDF(타깃데이트펀드) 시리즈도 상반기를 목표로 상장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또 “KOSEF만의 특색 있는 해외 테마형 ETF를 계획하고 있으며 아울러 은퇴자산의 핵심인 자산배분 인컴형 ETF인 국내 물가채 ETF 및 글로벌리츠액티브 ETF 등을 준비하고 있다”며 KOSEF 신상품 출시 전략에 대하여 이야기했다.  끝으로 “마지막으로 KOSEF는 타사들과 경쟁하지 않고 소신있게 나아갈 것”이라며 앞으로 KOSEF의 방향성에 대하여도 언급했다.


jiyoun60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26 15:02: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