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켓컬리, '천만고객' 기념 매주 '적립금 100만원' 쏜다

- 4월30일까지 매주 100만원 적립금 지급 '천만 흥행 장보기' 캠페인

- 0.1초마다 상품 1개씩 팔려 나가...

  • 기사등록 2022-03-16 11:43:3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누적 회원 수 1000만 명을 돌파했다.


마켓컬리를 운영하는 컬리(대표이사 김슬아)는 이를 기념해 오는 4월 30일까지 7주간 매주 100만 원의 적립금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영상 광고 등을 선보이는 ‘천만 흥행 장보기’ 캠페인을 시작한다. 


천만 흥행 장보기 마켓컬리. [이미지=마켓컬리]

컬리는 오는 4월 30일까지 마켓컬리와 관련한 퀴즈 정답자 중 매주 1명의 고객을 선정해 100만 원의 적립금을 지급하는 ‘천만 흥행 장보기’ 이벤트를 연다. 총 7주간 운영되며 구매 여부와 관계없이 ID당 1일 1회 참여가 가능해 마켓컬리 고객이라면 누구나 당첨될 수 있도록 했다.


천만 고객 달성을 기념하는 영상 광고도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천만 고객 달성의 원동력으로 꼽힌 ▲ 고객 후기 편 ▲ 퀄리티에 집착 편 ▲ 일상 제품 편 등이 공개된다. 영상 광고는 TV와 유튜브 등 디지털 채널, 엘리베이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켓컬리는 2015년 5월 국내 최초로 주 7일 새벽배송 장보기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로부터 채 7년이 되기 전에, 누적 회원 수 1000만 명을 돌파한 것이다. 우리나라 전체 가구 중 약 25%가 마켓컬리를 사용하는 셈이다.


마켓컬리의 상품은 0.1초에 1개씩 판매 되고 있다. 창업 이후 마켓컬리를 통해 판매된 상품은 약 7억 개에 이른다. 컬리는 매주 열리는 상품위원회를 통해 까다롭게 검증된 상품만 입점 시킨다. 누적 판매량이 1780만 팩에 이르는 우유, 1초에 1개씩 팔리는 달걀 등 고객의 일상에 늘 함께 하는 생활 신선식품들이 대표적이다. 컬리가 고객들께 상품을 배송한 누적 거리는 지구 1200바퀴를 돌 수 있는 47,989,336km로 집계됐다. 하루에 지구를 반 바퀴 돈 셈이다.


마켓컬리 고객들의 적극적인 피드백도 서비스 성장에 큰 힘이 되고 있다. 마켓컬리 누적 상품 후기는 4천만 건을 넘어서 5초에 1건씩 후기가 올라오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마켓컬리 고객 후기는 상품 구매 이유, 손질법, 레시피 등까지 세세하게 작성된 경우가 많아 다른 고객들의 상품 선택 기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16 11:43: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