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17일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김기환 KB손해보험 사장과 이재정 경기도교육청 교육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발달장애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김기환(오른쪽) KB손해보험 사장은 17일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이재정 경기도교육청 교육감과 경기도 내 발달장애 아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KB손해보험]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기도 내 특수학교에 감각통합치료실 신규 설치 및 기존 시설 리모델링을 통해 특수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발달장애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 향상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감각통합치료는 발달장애 아동이 다양한 활동과 움직임을 통해 감각을 자극하여 스스로 올바른 적응반응을 향상시키도록 하는 치료로 신체능력, 집중력 향상, 심리적 안정,사회성 발달 등 다양한 영역의 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KB손해보험이 이와 같이 발달장애 아동에 특화된 새로운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는 배경에는 업계 최초로 자녀의 정신건강 및 발달건강에 대한 영역까지 보장을 확대하여 지난 1일 새롭게 출시한 ‘KB금쪽같은 자녀보험’과도 그 방향을 같이 한다. KB손해보험은 이외에도 자녀보험의 초회보험료 중0.5%에 해당하는 금액을 회사가 적립하여 마련된 재원을 발달장애 아동 가족의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 및 가족관계 화합을 지원하기 위한 발달장애 아동 교육 캠프 사업에 사용하기로 하는 등 발달장애 아동에 특화된 사회공헌 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17 16:57: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