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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윤준헌 기자]

애경산업(대표이사 채동석 임재영)이 지난해 매출액 5739억원을 기록해 전년비 2.4% 하락했다고 8일 공시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44억원, 163억원으로 전년비 9%, 42% 증가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매출액은 전년비 소폭 감소했으나 국내외 디지털 강화 및 글로벌 영역 확장의 성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개선됐다. 특히 화장품의 글로벌 실적 성장과 함께 생활용품이 글로벌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 글로벌 영역 및 포트폴리오 다변화의 성과를 얻었다는 평가다.


서울 마포구 애경산업 사옥. [사진=애경산업]부문별로 화장품 사업의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217억원, 291억원으로 전년비 5.1%, 119.5% 증가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 영향으로 국내 매출은 정체됐지만 글로벌 성과가 화장품 사업의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중국 화장품 시장의 경쟁 심화에도 불구하고 디지털 채널 확장을 통한 매출 확대를 지속하고 있다. 


생활용품 사업의 연간 매출액은 3522억원으로 전년비 6.6% 감소했으며 영업손실은 47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 글로벌 원자재 가격 상승과 국내 경쟁 심화, 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마케팅 투자 지속으로 수익성이 하락했다. 


wnsgjswnsgjs@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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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02-08 15:4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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