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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 ‘2021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보일러 부문 8년 연속 1위... "브랜드 파워 입증"

  • 기사등록 2021-10-08 11:4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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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문성준 기자]

경동나비엔(대표이사 손연호)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보일러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통산 9회 1위를 차지해 높은 소비자 선호도를 입증했다.


경동나비엔의 프리미엄 콘덴싱보일러의 모습. [사진=경동나비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1992년 시작된 국내 최초의 CSI(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 모델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평가의 공신력을 갖춘 지표다. 올해도 1만 7백여명의 소비자가 112개 산업 분야의 354개 기업에 대한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각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했다.

 

경동나비엔은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하고 에너지 절감과 환경보호를 위해 콘덴싱보일러의 국내 보급에 앞장서왔다. 콘덴싱보일러는 일반보일러 대비 미세먼지의 주요 원인이 되는 질소산화물을 약 79% 감소시키고, 온실효과의 주범인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크게 낮춰 대기질 개선에 기여하는 장점이 널리 알려지며 2020년 4월부터는 대기관리권역 내 사용이 의무화됐다.


경동나비엔은 프리미엄 콘덴싱 제품인 NCB900, NCB700 시리즈는 물론, 친환경 기술로 콘덴싱보일러의 표준을 제시한 NCB500 시리즈와 합리적인 가격대의 NCB300 시리즈 등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경동나비엔 전양균 서비스 본부장은 “보일러는 온수부터 난방까지 사계절 내내 일상과 밀접하게 연관된 생활 가전이기 때문에 소비자가 믿을 수 있고,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쾌적한 생활환경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854123@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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