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배달전문 공유주방 플랫폼 이유있는주방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한 ‘2020년도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시행자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유있는주방은 ‘2020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장으로 종로구 트윈트리타워에 위치한 사업장을 선정했다. [사진=이유있는주방]

 외식창업 인큐베이팅은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사업 운영 기회 제공하고 컨설팅 및 교육을 지원해 실질적인 창업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사업 시행자는 사업 운영 기회 제공을 위한 사업장 확보컨설팅참가팀 모집 등 사업 운영 전반을 담당한다.

 

이유있는주방을 운영하는 ㈜이유있는사람들 정준수 대표는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사업자가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먼슬리키친과 함께 외식창업 원스톱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라며 공유주방 운영 사업자로서외식업에 대한 이해와 실제 운영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차별화된 사업 전략을 통해 청년사업팀의 성공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유있는주방은 청년 사업자가 이번 사업을 통해 다양한 고객층을 대면하며 실제 외식 사업 경험을 충분히 쌓을 수 있도록 프라임 오피스 상가인 서울 종로구 트윈트리타워 더하루 푸드코트에 사업장을 선정했다직장인과 국내외 관광객이 많은 경복궁인사동광화문 지역에서 위치적 이점을 최대한 활용할 계획이다또한 공유주방 선도기업 먼슬리키친외식창업 국내 1위 기업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를 자문단으로 구성하여 본 사업을 함께 추진한다.

 

정 대표는 농수산물 직거래 등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 수익을 높이는 동시에 전문 자문단의 컨설팅으로 한식 등 트렌디한 메뉴 개발을 지원한다우수팀은 이유있는주방과 먼슬리키친의 공유주방 플랫폼을 통해 실제 지속적인 창업지원 프로그램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외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대학생 팀 모집은 1, 7월 따로 진행된다선정된 팀은 1~3개월 동안 사업장 임대료컨설팅주방기구홍보비 등을 지원받는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1-09 15:25: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