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립의 홈베이커리 브랜드 ‘레디비’가 바로생지와 파베이크 신제품 4종을 출시하며,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스마트한 홈베이킹 경험을 선사한다. 간편함과 전문성을 모두 잡은 혁신적인 베이킹 솔루션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삼립 '레디비'는 바로생지・파베이크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 [사진=삼립]
삼립 '레디비'는 바로생지・파베이크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바로 생지’는 해동 후에 바로 굽는 RTB(Ready To Bake) 제품으로 발효, 해동 시간을 줄일 수 있어 번거로운 조리 과정 없이 갓 구운 빵을 즐길 수 있다. 저온 숙성한 반죽과 버터를 16겹 접어 만든 ‘정통 크루아상 바로생지’와 블랙・골드 컬러 반죽을 교차해 투톤으로 구현한 ‘블랙투톤 크로와상 바로생지’를 선보였다.
리골레또 발효종을 사용해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파베이크(빵 반죽을 80~90% 정도만 구운 뒤 급속 냉동한 것) 신제품 ‘프렌치롤’과 ‘미니바게트’도 출시했다. 급속 저온숙성 반죽을 사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 간단한 샌드위치나 식전 빵으로 좋다. 신제품은 슈퍼, 이마트와 쿠팡・삼립 공식몰 등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매 가능하다.
집에서도 더욱 간편하게 레디비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큐커’와 협업했다. 바코드만 스캔하면 간편하게 베이킹할 수 있는 ‘오븐 스캔쿡 레시피’를 제공한다. 삼성전자 사물 인터넷 플랫폼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의 푸드 서비스에서 제품 패키지 내 바코드를 스캔하면 최적화된 온도와 시간을 자동으로 설정해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하다. 앱 내 삼립 제품 레시피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삼립 관계자는 “고객들이 보다 쉽게 홈베이킹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삼성전자와 푸드테크 서비스를 적용해, 최적의 맛과 함께 높은 시성비(시간 대비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앞으로도 레디비를 통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레디비’는 삼립의 80년 제과제빵 노하우와 기술력을 담은 홈 베이커리 브랜드로, 집에서 간편하게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 베이커리 전문점 수준의 갓 구운 빵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파베이크와 냉장・냉동 등 26개 제품이 있다.
레디비의 이번 출시는 단순한 제품 확장을 넘어 식문화의 디지털 혁신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시도다. 첨단 기술과 전통적인 제빵 노하우의 만남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고품질 베이커리를 즐기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한다. 앞으로 홈베이킹 시장에 더욱 혁신적인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