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대표이사 한종희)가 유럽 시장을 겨냥해 파격적인 기술 혁신을 선보인다.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된 ISH 2025와 유럽 테크 세미나를 통해 냉난방공조 설비의 디자인 혁신과 AI TV의 첨단 기술력을 전격 공개, 글로벌 가전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할 전망이다.
◆냉난방공조 전시회 '물 & 효율성 플러스' 부문서 수상...제품 혁신성 인정받아
삼성전자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냉난방공조전시회 'ISH 2025'에서 기술·혁신·지속가능성을 인정받아 '디자인플러스 어워드'의 '물&효율성 플러스' 부문의 상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냉난방공조전시회 'ISH 2025'에서 기술·혁신·지속가능성을 인정받아 '디자인플러스 어워드'의 '물&효율성 플러스' 부문의 상을 받았다. 관련자들이 시상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 삼성전자]
ISH가 주관하는 '디자인플러스 어워드'는 냉난방공조설비 분야 제품의 기술∙혁신∙지속가능 디자인 등을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수상 제품은 △200L 전용 물탱크가 탑재된 '슬림핏 클라이밋허브 모노(Slim Fit ClimateHub Mono)'와 △콤팩트한 사이즈의 벽걸이형 '하이드로 유닛 모노(Hydro Unit Mono)'로 EHS 실내기 2종이다.
특히 두 제품은 7형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편의성을 높였고, 600mm 깊이의 슬림핏 사이즈로 집 안 빌트인 가구와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갖췄다. 벽걸이 타입인 '하이드로 유닛 모노'의 경우, 보일러실 등 별도 공간이 없어도 주방∙세탁실 등 다양한 공간에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어 편리하다.
◆'유럽 테크 세미나'서 AI TV 화질·음향 혁신 기술 공개...AI로 진화한 시청 경험 제공
삼성전자는 18일부터 19일(현지 시각)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2025년형 TV의 차별화된 기술과 AI TV 신기술을 소개하는 '2025 유럽 테크 세미나'도 개최한다.
세미나 참석자들이 독일 프랑크푸르트 '2025 유럽 테크세미나'에서 '비전 AI' 기반의 AI 시청 경험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테크 세미나는 2012년부터 전 세계 주요 지역에서 영상·음향 분야의 미디어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삼성 TV의 최신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행사로, 업계 관계자들이 신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다.
올해 테크 세미나에서는 2025년형 Neo QLED·OLED·라이프스타일 TV뿐만 아니라 AI 기반 시청 경험 및 사운드 기술을 소개한다.
2025년형 Neo QLED 4K는 '로컬 디밍(Local Dimming)' 기능으로 우수한 블랙 표현력과 HDR 정확도를 구현한다. 또 △'AI 업스케일링' △'모션 인핸서' 등 기존 8K 모델의 차별화 기술을 4K에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2025년형 OLED는 '글레어프리 2.0(Glare Free 2.0)'으로 빛 반사를 줄여 선명한 화면을 구현한다. 128개의 AI 뉴럴 네트워크가 적용된 3세대 4K AI 업스케일링을 통해 정교한 해상도를 제공한다. 여기에 'OLED HDR' 기술을 더해 전년 대비 밝기와 명암비를 업그레이드 시켰다.
향상된 시청 경험을 제공하는 '더 프레임 프로(The Frame Pro)'는 Mini-LED 로컬디밍 기술을 적용해 일상적인 시청 환경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이번 테크 세미나에서는 이를 활용한 게임 및 키즈 콘텐츠 등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포함한 다양한 시나리오와 편의성을 시연한다. '비전 AI(Vision AI)'를 기반으로 AI 시청 경험과 CX-MDE(고객 중심의 멀티 디바이스 경험)도 소개했다.
주요 기능으로는 △재생 중인 영상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클릭 투 서치(Click to Search)' △외국어를 사용자가 원하는 언어로 바꿔주는 '실시간 번역(Live Translate)'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TV를 제어할 수 있는 '퀵 리모트(Quick Remote)' 등이 있다.
또 구글과의 공동 개발을 통해 업계 최초로 적용한 '이클립사 오디오' 기술을 선보인다. '이클립사 오디오'는 IAMF(Immersive Audio Model and Formats) 기반의 차세대 3D 오디오 기술로, 콘텐츠에 최적화된 멀티채널 오디오를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몰입감 있는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유럽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중남미 등 주요 지역에서도 테크 세미나를 순차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