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지윤 기자]

엔씨소프트(대표이사 김택진, 이하 엔씨(NC))는 30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엔씨소프트 연구개발(R&D)센터에서 제25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해 △재무제표 승인 건 △기타비상무이사 선임 건 △감사위원 선임 건 △사외이사 선임 건 △이사보수한도 승인 건 등 총 5개 안건을 모두 원안대로 통과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국내 게임사 최초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위원회’를 신설해 글로벌 ESG 평가 기관으로부터 국내 게임사 중 가장 우수한 평가 등급을 획득했다.

 

배당 성향은 2014년 이후 30% 이상을 유지하고 있으며 2024년까지 연결 당기순이익의 30%를 현금 배당할 예정이다. 올해 배당금은 보통주 1주당 5860원이며 배당금 총액은 1190억원이다.

 

엔씨소프트는 30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엔씨소프트 연구개발(R&D)센터에서 제25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했다. 참석한 주주들은 회사 주요 원안들을 설명 듣고 있다 . [사진=엔씨소프트]

엔씨는 올해 하반기 PC·콘솔 타이틀인 TL(Throne and Liberty)의 글로벌 론칭을 목표하고 있다. 리니지W는 올해 하반기 북미와 유럽 등 서구권 국가에 출시할 계획이다.

 

김택진 대표는 “주력 장르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뿐만 아니라 액션 배틀로열, 수집형 RPG, 인터랙티브 무비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개발 중”이라며 “신작을 PC, 모바일에 이어 콘솔 플랫폼까지 확대 탑재할 것”이라고 말했다.


jiyoun60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30 14:03: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