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공연 및 스포츠 등에 예약 매크로 문제가 사회적 화제로 대두 되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에 에스이코리아(대표이사 윤봉훈)가 예약 매크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봇앤휴먼(B&H) 예약매크로 방어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에스이코리아(대표 윤봉훈)에서 봇앤휴먼(B&H) 예약매크로 방어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미지=에스이코리아]
예약매크로는 특정 시간에 자동으로 예약을 하도록 설정된 매크로 프로그램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매크로에 대한 직접적인 법률이 제정되지 않았다 보니 골프장, 콘서트, 캠핑장, 기차표, 공공기관 등 예약 경쟁이 심한 곳마다 매크로 프로그램으로 피해를 입는 사람이 적지 않다.
이 때문에 ㈜에스이코리아에서는 예약매크로로 인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봇앤휴먼 솔루션을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봇앤휴먼 예약매크로 방어 솔루션은 자동화된 예약 패턴을 감지하고 차단하며 본인 확인 절차를 강화해 한 사람이 여러 계정을 사용하여 예약하지 못하도록 한다. 또한 특정 사용자 또는 그룹이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의 접근을 제한해 모든 사용자에게 동등한 기회가 돌아가도록 한다.
이외에도 예약 시스템의 작동 방식을 투명하게 하여 사용자의 신뢰도를 높이고, 시스템 악용 사례를 지속적으로 감시하고 차단하며 클린한 예약 환경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윤봉훈 대표는 “현재 본사에서는 예약 매크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봇앤휴먼 예약매크로 방어 솔루션을 개발했다. 해당 솔루션을 통해 각종 예약 매크로 차단 방어는 물론 셀프 매크로 무상 진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매크로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를 차단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봇앤휴먼 솔루션은 사용자에게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고, 시장 경쟁을 촉진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불공평한 예약행위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회적인문제도 예방 및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봇앤휴먼 예약매크로 방어 솔루션은 지난 다움국제특허법률사무소를 통해 특허출원을 완료했으며,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장으로부터 1등급 소프트웨어품질인증서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