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나이스신용평가(대표이사 김명수, 이하 나신평)가 지난 16일 한솔테크닉스(대표이사 유경준)의 선순위 무보증사채 신용등급을 'BBB+(안정적)'로 평가했다. 


나신평은 다각화된 사업구조 및 삼성전자와 사업연계에 따른 양호한 사업안정성을 보유한 점과 LCM사업 중단으로 외형은 감소했으나 이익창출력에 대한 영향은 제한적인 점을 주된 평가 이유로 밝혔다.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한솔그룹 본사 사옥 전경. [사진=한솔그룹]나신평은 한솔테크닉스가 다각화된 사업구조, 삼성전자와의 사업연계 등에 기반해 평가할 시 사업안정성이 양호하다고 전했다. 회사 는 TV용 파워보드, 무선충전용 RX모듈, 솔라모듈, LED소재 등 전자부품 제조, 휴대폰 조립사업(EMS, Electronic Manufacturing Service) 및 자회사를 통한 반도체부품 제조 등 다각화된 사업구조를 보유하고 있다.

사업다각화에 따른 실적보완 효과가 나타나는 가운데 생활가전용 파워보드 및 휴대폰EMS 등 주력사업에서 삼성전자와의 사업연계가 강화되며 사업안정성이 양호한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다.


이어 LCM사업 중단으로 외형이 감소하나 이익창출력에 대한 영향은 제한적일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동유럽 및 러시아 향 판매비중이 큰 LCM(Liquid Crystal Module) 사업의 경우, 러∙우 전쟁 이후 매출규모가 위축된 가운데 원재료 가격부담 상승 등으로 인해 열위한 이익창출력을 지속했다(2020~2022년 영업적자, 2023년 영업이익 31억원). 


회사는 지난해 동 사업을 중단했고, 지난 1월에 관련 설비를 매각했다. 향후 LCM사업(최근 3년 평균 매출비중 21.7%) 중단으로 회사 외형은 축소됐으나 동 사업의 미흡한 이익규모 감안 시 전사 이익창출력에 대한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인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16 13:58: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