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이 지난 14일 임직원의 안전보건 증진 및 안심일터 조성을 위한 '안전보건경영방침'을 선포했다.
손태락(가운데) 한국부동산원 원장)이 14일 '안전보건경영방침'을 선포하고 있다. [사진=한국부동산원]
안전보건경영방침은 “공감과 배려를 통한 안심일터 조성”을 비전으로 △안전 최우선가치 확산 노력 △안전보건경영체제 운영 △잠재 유해・위험요인의 발굴 및 개선 △의사소통 활성화 △안전법규 책임이행 등을 핵심내용으로 담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은 선제적인 안전보건경영체제 구축을 통해 국제표준화기구(ISO)의 ISO45001(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및 ISO22301(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비즈니스연속성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지난 7일에는 행정안전부 주관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기업활동의 연속성 확보를 위한 재난관리능력 평가제도)”을 취득하는 등 안전경영의 체제 강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손태락 원장은 “안전보건문화의 정착과 확산에 있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역시 중요해진 시점”이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중대재해 및 산업재해 예방체제를 강화하고, 임직원의 안전문화 확산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