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의장 김범준)이 와우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역대 최대 규모의 혜택을 담은 뷰티 페스타를 진행한다.
사람들이 18일 서울 성동구 XYZ 서울에서 열린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에 방문했다. [사진=쿠팡]
쿠팡은 18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서울 성동구 XYZ 서울에서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다섯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620평 규모의 공간을 활용한 대규모 뷰티 체험존을 마련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며 행사 기간 동안 3000여명이 방문할 예정이다. 지난 7일 사전 입장권 티켓팅을 시작했고 1시간 만에 전 시간대가 매진됐다.
핵심 혜택은 와우회원이 구매금액의 최대 18배인 36만원 상당의 뷰티제품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지난해 11월 개최한 버추얼 스토어 행사에서 2만원 이상 구매시 23만원(10종) 상당의 뷰티박스를 증정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2만원 이상 뷰티상품을 로켓배송으로 구매한 와우회원에게 20여개 제품을 담은 ‘뷰티박스’를 증정한다. 메디힐 당근 수분 진정패드, CNP 블랙헤드 퍼펙트 클리어 키트, 스킨푸드 마데카소사이드 마스크, 웰라쥬 리얼 히알루로닉100크림 등 36만원 상당의 인기 브랜드 제품을 담았다. 현장에서 행사 뷰티 제품을 QR코드나 쿠팡앱으로 구매하면 된다.
행사 첫 날에는 ‘패밀리데이’를 진행한다. 행사 참여 브랜드 제품을 구매한 와우 고객 중 500명(1인 2매)을 추첨해 야외 루프탑 라운지에서 진행하는 케이터링 파티 공간에 초청한다. 메이크업 서비스, 커스텀 립 틴트 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9~20일은 일반 와우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행사장은 브랜드관, 쿠팡관, 루프탑 라운지로 구성된다. 브랜드관에는 아이오페, 메디힐, 스킨푸드, CNP차앤박 등 17개 메인 브랜드의 부스를 마련했다. 쿠팡관에는 메가뷰티쇼 어워즈 선정 제품, 신상품, 뷰티 가전을 전시한다. 루프탑 라운지에는 셀프 타투 체험, 인생네컷 포토존을 이용할 수 있다.
쿠팡은 향후 와우 회원들을 위해 다양한 상품 컬렉션과 혜택을 늘릴 계획이다.
쿠팡의 이번 행사는 단순한 상업적 이벤트를 넘어 고객과의 소통과 경험 가치를 극대화한 마케팅 전략으로 평가된다. 디지털 커머스 시장에서 차별화된 고객 가치 창출을 통해 쿠팡의 향후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