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다윤 기자]

디엔에이링크가 19일 투자주의환기종목 지정 사유를 해소하고 감사의견 ‘적정’을 받았다.

 디엔에이링크 CI. [이미지=디엔에이링크]

디엔에이링크는 지난해 3월 내부회계관리제도 비적정으로 투자주의환기종목에 지정됐다. 이에 회사는 자금 흐름의 투명성 보장을 위해 내부회계관리제도 고도화를 추진했다. 국내 최대 규모 회계법인과 협력해 내부회계관리제도를 재정비했다.


심철구 디엔에이링크 대표는 "지난해 불거진 내부회계관리제도 이슈 해결을 위해 전사적 자원을 집중 투입했다"며 "유전체 분석 관련 국책사업에 꾸준히 참여하며 외형 성장의 기틀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 사업 매출 확대 및 신사업 발굴에 적극 나서 빠른 시일 내 흑자전환을 이루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디엔에이링크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219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9.3%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43억원, 당기순손실은 56억원을 기록했다. 다만 적자 폭은 각각 15.6%, 30.7% 줄었다. 지난해 유전체 분석 사업 호조가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 지난 1월에는 폐수 핵심원료 추출 전문기업 '미네로'의 지분 25.7%를 취득하며 최대주주에 올랐다. 기존 사업의 확장과 함께 성장성 높은 신사업에 진출하며 기업가치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dayun58@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19 15:24: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